- 학생 웹메일
-
- 대상 : 재학중인 학생(학부생, 대학원생)
- 용도 : 교육용
- 저장용량 : 1인당 15G(구글 정책에 따라 변동 가능)
- 구글의 G-Suite for Education(Google WorkSpace) 를 통한 구글 메일 서비스
- 서비스 개시일 : 2021. 2 . 22.(월) 09:00
- 메일사용은 포털로그인 후 "웹메일"을 클릭하여 최초 1회 계정 활성화 후부터 가능
- 기존의 메일 데이터 : 구글 정책상 자동이관이 불가하여 데이터 이관 매뉴얼 별도 제공(개인별 데이터 이관 필요)
계정 신청 (신규 가입자)
- 포털시스템( https://portal.gwnu.ac.kr ) 로그인 후 "웹메일" 클릭
- 패스워드 : 영어, 숫자, 특수문자(특수문자는 !@#$%^* 만 허용) 3가지 조합으로 8자리 이상
- 메일주소 : ID@gwnu.ac.kr
웹메일 접속
- 방법 1) 포털시스템(https://portal.gwnu.ac.kr) 에 로그인(통합 로그인 ID / 비밀번호) > "웹메일" 클릭
- 방법 2)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메일시스템 로그인 URL( https://mail.gwnu.ac.kr ) 접속
- 메일계정(ID)/메일시스템 비밀번호로 로그인
- 방법 3) 구글 메일( https://mail.google.com )에서 메일주소(ID@gwnu.ac.kr) / 메일시스템 비밀번호로 로그인
신규 웹메일 시스템 접속시 최초 1회의 계정 활성화 필요(`21. 2. 22. 부터)
- 포털시스템 로그인 : https://portal.gwnu.ac.kr(통합 로그인 아이디/비밀번호)
- 포털시스템 상단 메뉴의 “웹메일” 클릭 후 접속
- 신규 웹메일 시스템 비밀번호, 비밀번호 분실 시 인증을 위한 별도의 메일주소와 휴대폰번호 입력
- 웹메일 계정 활성화 완료
웹메일 이용 매뉴얼
문의처
-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정보화본부 : 033-640-2722, mailmaster@gwnu.ac.kr
- 클라우드 메일 고객센터 : 1668-2590